티스토리 뷰


블랙박스에 녹화된 동영상을 확인하는 방법은  ①블랙박스 화면을 통해 직접 확인하는 방법과 ②블랙박스에 내장된 SD카드를 뽑아서 PC나 스마트폰으로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번 방법은 사고시 즉각적으로 확인하실때 간편합니다. 하지만, 주행중 or 정차중에도 계속 녹화되는 블랙박스의 특성상 3~4일 이상된 메모리는 휘발되기 때문에 특이사항 발생시 바로 녹화화면을 PC나 휴대폰에 저장해놓기를 추천드립니다. 



노트북이나 PC로 옮기기 

 

1. 블랙박스 파워 OFF 후 SD카드 제거


먼저 반드시 블랙박스의 전원을 꺼두신 상태에서 SD카드를 제거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전원을 켜둔 상태에서 진행된다면 오류가 일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중요한 자료가 들어있으니 조심히 집으로 갖고왔습니다. 이제 이놈을 노트북이나 PC에 꼽고 녹화된 화면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최근 출시된 노트북에는 거의 SD카드 삽입이 가능합니다. 제 노트북도 가능하군요. 하지만 구형모델이거나 PC의 경우 SD카드 삽입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는데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SD카드 리더기를 하나 구입하시면 됩니다. 


 

 

쿠팡에서 로켓배송을 하셔도 되고, 집근처 다이소나 노브랜드 매장에 방문하셔서 직접 구입하셔도 됩니다. 



가격대는 비슷하다. 매장근처라면 직접 방문해서 바로 구매를 해도 되고, 로켓배송을 통해 다음날에 받아보도 좋습니다. 어디에서 구입해도 상관없으니 SD카드 삽입이 안된다면 SD카드 리더기를 한개 구매해서 PC나 노트북에 연결하도록 해줍니다.



SD카드 삽입후 동영상 확인



SD카드가 표시됩니다. 이중 TAT viewer 이라는 폴더를 클릭합니다. 



드라이빙, 이벤트, 파킹 등으로 나뉘어져서 저장이 되고 있습니다. 드라이빙의 경우 글을 작성하는 날짜 기준으로 하루전 데이터밖에 없습니다. 즉, 보관하고 싶은 동영상은 최대한 빠르게 확인을하시고 저장을 하는게 좋겠지요. 더블클릭을 하면 알아서 저장이됩니다. 



스마트폰을 통해 확인하는 방법


PC나 노트북을 활용할 환경이 안된다면 스마트폰을 활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심카드 삽입하는 곳에 SD카드를 넣고 동일한 방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다만, 제경우에는 오류가 잘 나더군요. 오류가 나면 SD카드를 포맷하시겠습니까? 란 멘트가 뜨는데 이 경우에는 작업을 중지하시고, PC나 노트북을 활용해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